맛집

익산 금마 토끼탕. 닭볶음탕 맛집/ 청기와

pretty soom 2023. 3. 1. 07:30
반응형

지인이 토끼탕이 맛있는 집이라며

소개해준 금마 오래된 맛집 청기와입니다.

청기와면 청와댄가?ㅋㅋ

 

첨엔 안 먹어본 토끼탕에 도전해 보자고 했는데..

결국 먹어본것만 먹는 소심쟁이들..

닭도리탕(닭볶음탕)으로 변경!!

 

전북 익산시 금마면 아리랑로 55
063-838-1112
주차장 넓음

 

요즘 금마행이 잦네요..

 

음식점 안에 들어간 첫 인상은 참 오래된 곳이구나 싶다.

또 이런 집이 찐 맛집인거 아시죠?

 

주문한 닭볶음탕이 나왔는데..

국물이 많고 평소에 먹던 반지르르한 비주얼이 아니라

약간 의심이 들었어요.

 

불을 켜고 살짝 끓여주니 이건 첫인상은 

그냥 첫인상에 그치는 것 뿐..

 

일반 육계닭이 아닌 토종닭으로 끓인 거라서

토종닭의 쫀득쫀득한 맛과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국물은 졸여지면서 얼큰하고 달짝지근한 뒷맛이 도는 게

예전 엄마가 끓여주시던 맛이 생각나더라구요..

 

반찬들도 깔끔하고 

밥은 돌솥밥에 숭늉을 만들어 먹기까지 

바닥을 긁었습니다.

 

 

토종닭으로 끓인 닭볶음탕이 생각나신다면

청기와 추천입니다.

토끼탕은 다음에 꼭 도전하는 걸로 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