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군산 짬뽕맛집/ 탱크조개&짬뽕/이성당 빵집

pretty soom 2023. 1. 23. 05:58
반응형

전에 지인이 군산에서 맛있는 짬뽕을 먹었다고 소개해서 다녀왔다.
군산수산물센터 쪽으로 가다 보니 바로
근처에 있었다.

전북 군산시 군산창길35
매일 10:00 ~ 22:00
063-465-2524

주차는 가게 앞 공사하는 공터가 있어서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갔다.
따로 주차장이 있는 것 같지는 않고 골목에
주차한다.


유명한 식당인 듯 유명인사들의 사인이 벽에 붙여져 있다.
식당의 분위기는 일반 중식당의 인테리어가 아닌 레트로감성 충만이다.


LP판과 추억 돋는 돌돌이 테이프까지
예전 어릴 적 생각이 많이 났다.
저 비사표 성냥은 정말 오랜만이다.
어딜 가나 못난이 3형제 인형은
이런 분위기에서 빠져선 안 되는
옛날 분위기 본좌!


주문한 해물모둠짬뽕!
커다란 낙지가 짬뽕 위에 똭 놓여 있는데 잠시 착각해서 살아 있는 줄 알았다.ㅋㅋㅋ
전복, 동죽, 생합등 조개류와 해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조개와 낙지가 어우러진 맛이 칼칼하고 진합니다.

면도 쫄깃하고 맛있었는데 우리 부부가 먹는 양이 많지 않아 너무 배부르게 먹었다.
사장님께 왜 가게이름이 '탱크짬뽕'이냐고 물어보니,
예전에 해물찜가게를 하셨는데 그때
해물찜집이 '탱크해물찜'이었다고..

혹시 대식가라면 공깃밥 추가는 무료라고 하니 추가해서 드셔도 될 것 같다.


두말할 필요없는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군산 명물빵집 '이성당'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매일  8:00 ~ 오후 9:00
063-445-2772


돌아가는 길에 아들이 군산 가면 사 오라는
이성당 고로케와 야채빵을 사러 빵집으로 향했다.
이성당 시그니쳐 팥빵도 추가!
추운 날 여전히 '이성당' 앞엔 길게 줄이 서 있고
주차장도 만차라 약간 난감.
남편에게 먼저 줄 서라고 하고 난 주차 후 합류하기로 했다.

이성당 안은 사진을 찍을 여유가 없이 ,
빵을 골라 인파에 밀려 어느새 계산대 앞에 서있는 남편.
빵만 사가지고 나오기도 힘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