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익산 장어구이 맛집/또랑 풍천 장어구이/또랑장어구이

pretty soom 2023. 1. 31. 11:04
반응형

코로나19 발병 이후 최고의 화두는 면역력 증진이다.

면역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장어만 한 게 또 있을까?

 

꺼칠한 피부를 위한 밥.

익산 또랑 장어구이집에 갔다.

 

전북 익산시 서동로 151
11:00 ~ 22:00
063-842-9180

주차시설이 따로 없어 건물 뒤쪽 골목에 주차해야 한다.

 

 

풍천장어(風川長魚)란

전라북도 고창군을 흐르는 주진천(인천강)과 서해가 만나는 

고창군 심원면  월산리 부근에서 잡는 장어를 말한다.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서 잡는 장어를 풍천장어라 한다.

 

룸이 따로 2개가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에 좋을 듯한다.

사장님 친정집이 농사를 지으셔서 푸성귀나 장아찌 재료를 

제공해 주신다고 자부심이 강하셨다.

반찬들이 깔끔하고 특히 김치가 시원하고 맛있었다.

아직도 블로거는 식탐이 먼저다.

처음 셋팅된 사진 찍는 걸 항상 잊는다.ㅎㅎ

 

 

요즘 장어들이 사이즈들이 커져서 대왕장어가 많이 나오지만

또랑장어에서 나오는 사이즈가 장어 중 젤 맛있는 사이즈다.

사이즈 때문인지 kg으로 팔지 않고 마리수로 파는 것이 특이하다.

 

장어가 너무 큰 것은 몇 점 먹으면 느끼하고 질리는데

이 사이즈의 장어는 몇 인분을 먹어도 쫀득거리고 느끼하지 않다.

 

전에 장어집을 직접 운영한 적이 있는데 

우리 가게도 저만한 사이즈를 숯불에 구워 내놨었다.

 

사실 이것저것 따질 것 없이 장어는 항상 옳다.ㅋㅋ

 

 

장어값이 또 올랐네요.

오르지 않는 것을 찾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이 집의 장어 외에 시그니쳐 메뉴인 수제비.

수제비가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다.

약간 칼칼한 고추맛이 살짝 나면서 부추 향과 야채의 향이 

각각 느껴지면서 잘 조화된 국물맛이다.

 

적극 추천하는 장어 맛집이다.

 

장어의 효능

 

장어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식품으로 

동의보감에 보면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서 

특히 부인과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정약전이 지은 자산어보에서는

오랫동안 낮지 않는 설사에 효과적이며

여성의 취약해진 자궁을 보강해 준다고 한다.

 

비타민A가 소고기보다 약 1,000배 많아서

피부, 혈관건강, 뼈의 건강과 성장기 청소년에게 먹이면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와  만성염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단백질의 종류인 뮤신의 콘드로이친은 손상된 연골 복구에 

영향을 미치며 혈관이 없는의 영양흡수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