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운동,독서

마음치유 프로그램 연수/내마음 보고서

pretty soom 2022. 12. 26. 14:28
반응형

연말이라 묵은 짐 정리하고 새 공간 만들어 놓느라

책꽂이 정리를 하다 보니 9월 초에 받은 

마음치유 프로그램 연수에서 받은 '내마음보고서'책자가 

있었다.

받아놓고 깜빡하고 그냥 책꽂이에 꽂은것도 잊고 있었다.

뭐가 그렇게 맨날 바쁜건지..

인터넷으로 설문지를 받고 작성해서 메일로 보냈었다.

다른 애니어그램을 했을 때는 결과지를 종이 몇 장으로 받았는데

'내마음보고서'는 110쪽이 넘는 나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놀랐었다.

 

심리상태에 대한 진단과 맞춤형 처방 책자를 주는데,

나에게 가장 두드러진 심리코드와 

나의 심리특성이 일상의 대인관계에서 나타나는 주요한 양상들,

스트레스와 우울경향성 등 정신의학적 컨디션에 맞춤

셀프 심리 처방등이 책자에 가득 적혀있다.

특히, 나에 대한 나만의 책이라는 것이 다시 보면서도 좋았다.

 

http://www.mindprismlab.com/service/myreport/#intro  

3주 후에 열어보라는 봉투를 오늘 개봉해 보니 엽서처럼 자신에게

나만의 시를 골라 써서 본인이 간직하며 

한번 더 나를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4부에 나를 위한 선물, 심리처방전에 

나에게 맞는 시가 선물로 있다.

 

내마음보고서의 다섯 가지 심리코드 중 

내 성격의 고민이었던 부분과 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가능성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내 곁에 두고 자주 들여다보며 천천히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으려 한다.

 

며칠 후면 이메일을 받아 볼 텐데 

가끔 찾아와 주는 손님인 양 기다려지기도 한다. 


너럭바위에 앉아 당신과 나, ooo(본인)

 

장자의 꿈

 

이세기

 

바닷가 햇빛에 앉아

너럭바위에 앉아

당신과 나

아이와 함께 천년을 바위 속으로 들어가

사슴과 목단과

시냇물이 흐르는 집에 들어가

벌거숭이 몸을 드러내고

볼따구니가 터지도록 머구쌈을 먹으며

사는 꿈 그거 알아 그런 꿈

반응형